Posts in 센터활동
2023년 신년회

2022년 센터는 2권의 책을 번역했고, 7번의 진보포럼을 진행했고, 진보포럼 후속사업으로 2번의 북클럽을 진행했고, 진보정당과 시민단체와 함께 국제진보포럼을 조직했고, 한국근현대사를 공부하고 역사 기행을 다녀왔고, 약 2,000명의 구독자에게 매월 한글과 영문 뉴스레터를 발행했고, 민중의 투쟁을 거리에서 함께했고, 회원들과 함께 공부하고 토론했으며, 이 많은 사업을 하면서도 틈틈이 즐거운 추억들은 만드는 시간들도 많았습니다. 이 모든 것은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Read More
진정한 광복은 통일이다

72주년 광복절을 맞아 시청광장에서 열린 “주권회복과 한반도 평화실현 8.15 범국민평화행동”에 다녀왔다. 아침부터 퍼붓던 비는 오후까지 계속되었지만 서울 시청광장은 8.15범국민평화행동에 참가하기 위해 모인 노동자, 농민, 여성, 빈민, 청년, 학생 등 약 1만명으로 가득…

Read More
노동의 희망을 실천한다

국제전략센터는 지난해까지 다양한 투쟁 현장을 방문해 이슈에 대해 알리고 연대하기 위한 활동을 해왔으며, 올해도 그 노력은 멈추지 않는다. 그에 더해 2017년에는 전세계적으로 나타나는 사회 문제에 대안이 될 수 있는 국내 사례를 찾아 알리는 활동을 하기 위해 대안…

Read More
사드배치 반대와 평화 촉구의 최전선, 소성리

마을로 통하는 길이 하나밖에 없는 소성리는 산자락에 위치해 있다. 나뭇잎과 덤불, 나무 사이로 바람이 통과하며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냄에도 불과하고, 세상과 동떨어져 있는 이 마을은 고요해 보였다.

Read More
결코 잊혀지지 않는 날이 있다

세월호 3주기 하루 전날, 2017. 4. 15. 자정즈음, “기억과 다짐의 버스”에 올라탔다. 3년만에 드디어 세월호를 건져올렸다고 한다. 뉴스를 통해 보면서도 도저히 실감이 나지 않았다. 그래서 버스에 올라탔고, 세월호를 똑바로 마주하러 갔다. 기억하기 위해서.

Read More
혁명의 수호와 전진을 위한 베네수엘라 인민의 투쟁은 계속된다. - 우고 차베스 대통령 4주기 기념 행사를 다녀와서

지난 3월 5일은 볼리바르 혁명에 불을 지핀 우고 차베스 대통령이 서거한 4주기 기념일이었다. 베네수엘라 정부는 4주기 기념일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벌이면서 민중과 함께 혁명의 지속을 다짐하였다.

Read More
사랑보다 위대한 것은 없다: 추모식 사진 스케치

고 우고 차베스 대통령이 사망한 것은 2013년 3월 5일이다. 그의 사망 4주기를 맞아, 베네수엘라에서는 3월 4일부터 15일까지 추모식, 포럼 및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Read More
[여성주의 소모임] 뭣이 중헌디? 여성주의적 관점에서 본 미디어

국제전략센터 여성주의 소모임은 위의 광고와 TV 프로그램 두 가지 매체를 대상으로 미디어 모니터링을 진행했다. 모르는 게 약이라는 말이 있다면, 미디어 모니터링은 그 반대의 경우에 해당한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