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_2017-11-27_13-40-19.jpg

국제전략센터 소개 

국제전략센터는 새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모인 다양한 사람들이 지리, 문화, 언어의 장벽을 넘어 소통과 연대하기를 바라며 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단체입니다.

그리고 정보가 넘쳐나는 지금의 사회에서 주류 언론의 왜곡 보도와 허위보도에 맞서 사실을 알리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들, 가장 취약한 사람들의 이야기와 목소리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없습니다. 이들의 목소리를 알리고 연대하고자 “The 숲”이라는 이름으로 기사를 내고, 특정 주제에 대해서 연구 보고서를 쓰며, 우리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책과 논문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각국의 사회운동 진영과 연대하고 사실을 알리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전략센터는 자본주의로 인해 일어나는 구조적 문제는 개인이 아닌 세계의 민중이 함께 연대해야만 해결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국제적인 관계망을 형성하고 언어가 다를지라도 소통할 수 있는 다리가 되고자 합니다. 이러한 직접 교류와 정보 교류를 통한 연대활동은 고립되어 외로운 투쟁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동일한 생각과 목표를 가지고 함께 싸울 수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음을 알게 해줍니다.

이러한 연대는 한가지 부문, 주제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다양한 주제로 전문가를 초빙해 강의와 행사를 주최하기도 합니다. 역사기행 및 소모임을 통해 함께 공부하고, 여성주의 강의, 자유무역협정 강의, 베네수엘라 연수 등을 기획하고 하며, 국제 연대와 사회 문제에 관심있는 사람들과의 다양한 모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국제전략센터는 더 나은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과 공동체를 건설하려고 하며, 센터와 함께 연대 행동의 길을 만들어가는 길에 관심있고 함께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